추천학교

보딩/캠프 추천학교
Institut Le Rosey
학교정보
  • 주소

    1180 Rolle, Switzerland

  • 전화번호

    +41 21 822 55 00

  • 팩스

    +41 21 822 55 55

  • 웹사이트
    • - https://www.rosey.ch/
  • 학교SNS
    • -
동영상
학교소개

1880년에 설립되어 스위스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을 가진 국제 기숙학교다.

긴 역사만큼 수많은 동문을 배출한 스위스 내 가장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보딩스쿨이다.

스위스 제네바에서 북동쪽으로 30km 떨어진 Rolle에 위치해 있으며, 가을과 여름에는 Rolle 캠퍼스 겨울에는 Gstaad 알파인 캠퍼스에서 학업 진행한다.

규모가 큰 학교 캠퍼스는 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.
모든 수업은 기본적으로는 영어와 불어로 진행되어 자연스럽게 두 언어를 학습할 수 있다.

현재 420명의 학생이 이곳에서 기숙을 하며 공부를 하고 있으며 (8~18세 학생들), 100% 기숙 시스템의 학교이다.

국제학생비율은 약 10%이며, 60개국 이상의 국적비율이며, 교사대 학생 비율은 대략 1:4 입니다. (120명의 교사진:420명의 학생)

학교특징

학생들은 프랑스어 혹은 영어를 선택하여 국제학사 학위(IB) 혹은 프랑스 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.

Rosey는 20개의 언어를 제공하고 있으며, 학생들은 최대 4개의 언어를 선택하여 배울 수 있다.

모든 수업은 이중언어 (Bilingual)으로 이루어지고, 비단 언어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문화적인 측면 또한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한다.
***외국인들을 위한 별도의 언어 과정 (ESL)은 없다.

* 입학 과정
Class 9~3 (미국 기준으로 3학년~9학년): 입학 응시자는 9월초부터 가능한 빠르게 캠퍼스에서 하루동안 지내고, 입학 시험 (수학, 영어, 또는 프랑스어 및 모국어)을 치르고, 입학 담당자와 인터뷰를 해야 한다. (추후 변경 가능)

Class 2, 1(미국 기준으로 10학년, 11학년): "rounds"형식으로 진행이 되며, 기본적인 방식은 똑같다. (필요 서류 제출 및 접수, 방문, 입학 시험, 인터뷰) 다만 입학 결정은 2 섹션에 나뉘어 진다.

- Section 1: 11월 중순까지 완료된 서류를 입학 위원회에서 3가지 (2차 섹션으로 수락, 거부, 수락 연기)로 결정을 한다.
- Section 2: 1월 말까지 완료된 서류를 입학 위원회가 3가지 (수락, 거부, 수락연기)로 결졍한다.

프로그램

The Juniors (Class 9 ~ 6)

- 초등교육 (클래스 8, 9 에서는 프랑스어를 우선적으로 하는 이중 언어 학업 프로그램을 수강 / 클래스 7에서는 학생들이 제 1의 언어 혹은 주요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.)

- 프랑스어와 영어 수업은 필수이며 초급수준부터 원어민 수준까지 수준에 맞게 수업을 진행한다.

- 프랑스어 공부를 위한 French National Education과 영어 공부를 위한 English National Curriculum에 따라 수업을 진행한다.

 

The "Cadets" (Class 5, 4)

- 학생들은 프랑스어 또는 영어로 선택한 수업을 수강 / 심도깊은 학업 교육

 

The "Jeunes Seniors" (Class 3, 2)

- The Pre-bachelor 프로그램

- 학생들은 French Bachelor과 International Baccalaureate (IB) 코스를 위한 준비 과정이다.

- 두 가지의 언어 사용 능력의 증대와 함께 프랑스와 영국 문화의 공존

- 총 2년의 프로그램이지만, 각 프로그램은 별개이기 때문에 두번째 년도에도 합류가 가능하다.

- 이중 언어 습득의 목적을 둔 Le Rosey이기 때문에, 학생들이 프랑스어와 영어를 습득하는 것에 큰 목적을 두고 있다. 가능한 빠른 시일에 학생들은 적어도 하나의 과목을 제 2 언어로 공부를 하도록 진행하고 있다.

 

The Seniors (Class 1 and T): 학생들은 IB (International Baccalaureate) 혹은 French Baccalaureate중 선택하게 된다.


1) International Baccalaureate Diploma

- 6개의 학업 분야를 선택해야 한다. (3과목은 High Level, 3개 과목은 Standard Level). 7번째의 과목은 예외적으로 선택이 가능하다. 수강 과목에 대한 인증서가 별도로 수여 된다.

- 영어/프랑스어에 대한 지식은 필수로 있어야 한다.

- CAS는 주당 4~8시간동안 예술적 창의성, 스포츠 및 협력활동 등의 분야에서 선택을 제공한다.

 

2) French Baccalaureate

- 포괄적인 지적 교육, 여러 언어, 엄격한 사고, 스포츠 활동 수업을 제공한다. Class 2의 마지막에 선발이 되며, 프랑스어로 작문/말하기 등이 훌륭해야 한다.

지도